학과소개

VRAR응용콘텐츠학과

  • VRAR개론VRAR Introduction

    가상증강현실의 개념과 기술, 활용분야와 시장전망 등 가상증강현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할 수 있는 기본 역량을 강화함

  • VRAR응용 콘텐츠 이해VRAR-applied Content Understanding

    미래사회를 선도할 산업으로서 VRAR 응용콘텐츠를 이해하고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실무역량을 강화함

  • VRAR응용 콘텐츠 지식재산권VRAR-applied Content Intellectual Property

    다양한 VRAR응용 콘텐츠에서 발생하는 상표권을 포함한 지식재산권(IP)의 법률적인 지식을 학습함으로 VRAR관련 IP의 창출. 보호, 활용 능력을 키움

  • VRAR응용 콘텐츠 기획VRAR-applied Content Planning

    메타버스 콘텐츠와 플랫폼 특성을 파악하여 목적에 부합하는 서비스 기획의 전 과정을 이해하고 실무능력을 강화함

  • VRAR 사용자경험VRAR 사용자경험

    VRAR응용 콘텐츠를 접하는 인간의 심리와 인지에 대해 학습하고 사용자 경험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사용자경험을 기획하는 수업을 통해 사용자의 입장에서 기기와 콘텐츠를 접근해보고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역량을 키움

  • VRAR 응용 실습VRAR Application Practice

    VRAR응용 콘텐츠나 실감영상 등 기술을 습득해서 학생스스로 프로젝트를 완성해보는 수업으로 프로그래밍이나 디자인스튜디오 과목과 연계 가능한 수업임.

  • VRAR연구 세미나1VRAR Research Seminar 1

    VRAR 또는 메타버스분야의 현황과 기반기술을 알 수 있는 대표적인 연구들의 조사를 통해 주요 쟁점을 이해하고 발표와 토론, 심층 분석을 통해 연구능력을 강화함

  • VRAR콘텐츠 디자인스튜디오VRAR Content Design Studio

    VRAR콘텐츠를 직접 디자인해서 만드는 실습수업으로 3D나 2D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하는 역량을 키움.

  • VRAR테크놀로지 스튜디오VRAR Technology Studio

    VRAR응용콘텐츠의 제작과정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기획 및 마케팅과 산업 전반에 대한 내용과 콘텐츠를 디자인하고 구현하기까지의 전반적인 과정을 학습함

  • VRAR연구 세미나2VRAR Research Seminar 2

    VRAR 또는 메타버스에 관하여 학습자의 관심영역에 맞게 주제를 선정하고 관련 논문들을 조사 분석하고 논문을 작성하는 능력을 키움

  • 메타버스 콘텐츠 연구Metaverse Content Research

    메타버스의 이론과 산업 전반의 최근 국내외 동향을 학습하고 연구하고 특히 타 산업과의 융합을 중심으로 미래 메타버스 콘텐츠의 방향성을 연구함

  •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Technical Communication

    작품을 제작하거나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기술에 대한 이해도, 파이프라인에 대한 이해도를 숙지함으로서 오류를 미연에 방지하고 제작 효율성을 학습하는 수업임.

  • 메타버스와 NFTMetaverse and NFT

    컴퓨터 그래픽 작품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는 NFT이론을 배우고 메타버스에 적용한 사례를 학습함으로 메타버스 안에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움.

  • 인공지능 메타버스 Artificial Intelligence Metaverse

    AI기술을 적용하여 더욱 풍부해지는 메타버스 사례를 분석하고 교육, 스포츠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