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국제경영학과

  • 국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International Business Communication

    이 과정은 경험을 기반으로 하며 학생들은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대인 관계 및 조직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배웁니다. 지역 / 국가 연구, 시각 보조 자료, 사례 연구, 자기 평가 및 체험 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 방법론을 사용하여야 과정은 문화 간 의사 소통, 문화 충격 관리, 글로벌 비즈니스 에티켓, 국제 환경에서의 협상 및 송환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 국제 비즈니스의 창의성과 혁신Creativity and Innovation in International Business

    창의성과 혁신은 국제 비즈니스의 핵심입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창의성과 혁신에 대한 학제간 관점과 경제, 사회, 문화 기관 개발에서 두 프로세스가 수행하는 역할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창의성을 배양하는 관계와 네트워크의 개발을 강조합니다.

  • 국제경제학International Economics

    국제경제학은 국가 간의 다양한 경제적 관계와 글로벌 경제 시스템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국가 간 상품, 돈, 사람의 흐름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 국제무역과 물류International Trade and Logistics

    이 과정은 학생들이 국제무역의 물류 측면과 이들 간의 상호 작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과정은 국제무역의 개요로 시작하여 무엇보다도 국제 무역의 기능, 주요 국제 화물 흐름, 무역 블록 및 노동 조합, 국제무역의 조직적 인프라를 다룹니다.

  • 마케팅관리Marketing Management

    마케팅 관리에는 시장 동향, 소비자 행동 및 경쟁 환경 분석이 포함됩니다. 학생들은 시장 조사를 수행하고, 시장 기회를 평가하고, 잠재적 위협을 식별하여 비즈니스에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국제마케팅International Marketing

    국제 마케팅은 기업이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고 고객 기반을 다양화하며 단일 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줄일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줍니다. 국제 마케팅 개념을 배우는 학생들은 조직이 수출, 라이센스, 프랜차이즈, 합작 투자 및 외국인 직접 투자를 포함한 시장 진입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준비를 더 잘 갖추게 됩니다.

  • 경영전략론Business Strategy

    비즈니스 전략 교육은 학생들에게 정보에 입각한 전략적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제공합니다. 복잡한 상황을 평가하고, 기회와 위협을 식별하고, 조직의 목표에 부합하는 계획을 개발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 전자 상거래Electronic Commerce

    전자 상거래는 디지털 영역에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충족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학생들은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UX) 디자인, 고객 여정 매핑, 온라인 고객 행동에 대해 배웁니다.

  • 마케팅 연구Marketing Research

    마케팅 조사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학생들은 시장을 세분화하고, 특정 고객 그룹을 타겟팅하고,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방식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포지셔닝하는 방법을 배우며 궁극적으로 보다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이끌어냅니다.

  • 마케팅의 원리Principles of Marketing

    마케팅의 원리는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실천하기 위한 기초가 되는 기본 개념이자 지침입니다. 이러한 원칙은 기업과 조직이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 비즈니스 연구 방법Business Research Methods

    비즈니스 연구 방법은 학생들에게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문제 해결 및 혁신을 위한 필수 기술과 지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커리큘럼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비즈니스 세계에서 매우 가치가 높으며 조직의 성공과 졸업생의 직업적 성장에 기여합니다.

  • 글로벌 협상전략Global Negotiation Strategy

    우리가 살아가면서 매일 같이 협상을 합니다. 일반적인 협상, 기업의 M&A 협상, 글로벌 협상뿐만 아니라 여러 협상 사례와 전략을 이해하고 글로벌 협상의 중요성에 관해서 공부할 겁니다.

  • 국제무역 관리Global Trade Management

    본 강의를 통해 구매자, 판매자, 관세청, 은행, 화물운송업체를 포함한 중개인을 포함하는 글로벌 무역 공급망에서 정보, 자금 및 상품의 흐름을 더욱 쉽게 ​​배우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한국의 무역 관리와 비교하여 글로벌 무역 관리는 다양한 언어, 시간대, 통화 및 운송에 관한 내용도 배울 수 있습니다.

  • 무역마케팅Trade Marketing

    무역 마케팅은 2D2P’s(입점, 진열, 시장가격, 판촉)을 강조합니다. 트레이드 마케팅은 소매업체, 도매업체 및 유통 업체와 같은 중개자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중개자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판매 및 유통을 할 목적입니다.

  • 국제무역 및 WTO International Trade and WTO

    본 교과목을 통해 국제무역의 기본이론과 수출입절차의 국제무역업무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세계무역기구의 기능과 국제무역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에 대해서 학습할 겁니다.

  • 국제경영International Business

    국제경영은 기업이 글로벌화 되어 가는 과정에 대한 필요한 노하우를 연구하는 과목이다. 그리고 국제무역환경에 관한 내용을 전문적으로 학습하고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입하는 방법과 절차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시장으로 진출한 기업이 기업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전략을 학습할 목적입니다.

  • 국제마케팅관리International Marketing

    시대가 국제화로 변하면서 국제마케팅의 중요성을 많이 느끼면 관심 가지는 기업들이 많이지고 있습니다. 국제마케팅관리 과목은 해외시장에서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세분화 전략을 수립하고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도록 한다. 국제마케팅관리에서는 마케팅의 기본 개념, 이론, 전략 등을 중점으로 다루고 있다.

  • 국제무역론Theory of International Trade

    우리가 사는 지금의 시대에서는 무역을 안 하고 살 수는 없을 정도로 국제무역은 모든 나라에서 중요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이 과목을 통해 학생들은 국제무역을 통해 두 사람 또는 단체 간에 재화 및 서비스를 교환하는 개념, 이론, 정책 및 비즈니스 전략을 배울 겁니다.

  • 글로벌 리더십 개발 Global Leadership Development

    더십의 개념을 이해하며 실습하므로서 학생들이 글로벌화 시대에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의사소통 능력과 의사 결정 능력을 키우는 데에 도모한다. 비즈니스, 인문학, 사회학 등에서 사용되는 리더의 위상을 살피면서 본인의 리더십 능력을 도출하는 연습을 한다.

  • 글로벌 리더십 Global Leadership

    시대에 맞는 유능한 리더가 되기 위한 판단 능력과 공감 능력을 키우면서, 리더십의 이론, 원칙과 기술을 학습한다. 리더십의 등장, 리더십 이론, 글로벌 시대에 맞는 리더의 역할을 다루면서 다양성에 대한 이해와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에서 활용될 수 있는 글로벌 리더의 역량을 검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