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국제경영학과

778bdbf5db9ced7c8fd52756c00bf0cd
국제경영학과
전공주임
  • 이름사타로브 조이르
  • 전화010-6579-6550
국제경영학과 학과사무실
  • 전화041-580-2995
  • 팩스000-000-0000

학과소개

국제경영학과 석사(M.I.B) 프로그램은 외국인 학생들이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학과는 국경을 넘어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법적, 경제적, 정치적 측면을 포함하여 글로벌 비즈니스의 복합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무역 정책, 규정, 관행뿐만 아니라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발생하는 문화적, 사회적, 윤리적 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과에서 학생들은 무역 정책 개발, 수출입 관리, 국제 마케팅, 글로벌 공급망 관리 등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 경력에서 성공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게 됩니다. 또한 비즈니스, 경영, 무역, 국제 마케팅, 운영 관리 등 국제 비즈니스 전 분야의 다양한 코스가 제공됩니다.

세계 시장이 급속히 통합되면서 기업은 새로운 기회에 직면하면서 적극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비즈니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분야입니다.

교육목표

국제경영학과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하여 상품의 자유로운 국제무역을 가능하게 하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들며, 자산의 국경을 허물고, 투자와 사업기회를 창출하며, 미래사회의 다양한 경영문제를 해결한다. 우리는 비즈니스, 경영, 무역, 마케팅, 운영 관리 등 글로벌 비즈니스의 모든 분야에서 다양한 과정을 제공합니다. 다양하고 유연한 과정을 수강함으로써 학생들은 한국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관점에서 관련 분야의 이론, 연구 방법 및 실무에 대한 학습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교육특징

국제 비즈니스는 한 국가의 경계를 넘어 또 다른 사업을 펼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는 간단히 말해서 한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나라에 판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국제적으로 사업을 한다는 것은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많은 기업들이 글로벌화가 되어 국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고 또한 더 확정하고 싶어 합니다. 국제 기업을 운영하기 위해 인재도 필요하고 양성도 접목해야 됩니다. 결론적으로 국제경영학과를 통해 글로벌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여 기업이 성공하는데 필요한 경영 및 경제적인 지식을 교육합니다.

졸업 후 진로

국제경영학과를 마친 후 졸업생은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직업 기회를 통해 국제 기업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사업 개발 매니저, 해외판매, 비즈니스 분석가, 마케팅 매니저, 제품 관리자, 경제학자, 무역 관리사, 관세사, 물류관리사, 영업원, 투자분석가, M&A 전문가로 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기업체, 은행, 무역 회사, 증권 회사, 종합 금융사, 보험 회사, 컨설팅 회사, 회계 법인 같은 회사로 취직을 할 수 있습니다.

확과별 특징 및 장점

국내 및 국제 시장은 날이 갈수록 더욱 글로벌화가 되고 있습니다. 다국적 기업은 세계 경영의 발전에 큰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국내에 있는 많은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 들어가기 위해 글로벌 경영과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제경영학과에서 이러한 세계 시장에서 기업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과 문제 해결 능력을 익힐 수 있습니다. 학과 장점은, 글로벌 경제와 경영 현상에 대한 지식을 잘 이해 할 수 있으며 글로벌화로 되어가는 사대에 대비하여 관찰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경영은 물론이고 경제, 마케팅, 무역, 재무, 회계, 전략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