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유통학과

복지경영대학원_유통학과
유통학과
전공주임
  • 이름이재학
  • 전화041-580-2141
유통학과 학과사무실

학과소개

본 학과는 대한민국 최초로 유통, 물류, 마케팅 분야에 특화된 학과로 설립되었으며, 제4차산업혁명시대에 세계와 호흡하는 글로벌 유통, 물류, 마케팅 전문인력의 양성이라는 비전하에 국내외 유통 및 물류, 마케팅전략 분야에 대한 이론과 기업과 연계한 현장 중심의 실무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있는 등 대한민국 No1, 유통학과라는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여 나가고 있다.

교육목표

  • 국내외 유통 및 물류, 마케팅전략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체계적으로 연마하여 세계 유통산업을 선도하는 실무형 글로벌 유통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대한민국 No1, 유통마케팅학과라는 브랜드 파워를 강화한다.
  • 학문적으로 학제간 연구를 보다 활성화하고 사회적으로는 실사구시의 실천도장으로서 대학과 기업간의 괴리를 좁혀 유통산업분야에 즉각 투입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 우리대학의 건학이념과 교육목표, 그리고 ‘차세대 기업형 섬기는 인재 양성’이라는 비전아래 사랑을 실천하고 인류/사회발전에 공헌하는 소양을 배양하고 익힌다.

교육특징

  • 1학문적으로 학제간 융합연구를 통한 전공영역의 심화와 확장적 교육과정
  • 2산업/업종/기업과 연계한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양성 프로그램
  • 34차산업 기반기술을 반영한 스마트유통 교과로 유통산업을 선도하는 혁신인력 배양
  • 4유통/마케팅 데이터 및 시장조사분석 역량 강화 프로그램
  • 5전임교수 중심으로 프리미엄 강의와 학습상담 그리고 취업지도의 일괄 교육시스템

졸업 후 진로

  • 유통기업(백화점, 할인점, 홈쇼핑, 소셜커머스 등), 물류기업(제3자 물류업체, 물류센터 등), 제조기업의 유통 및 물류관련 부서, 마케팅기업, 유통·물류관련 연구소 및 대학원, 시장조사기관, 컨설팅업체, 국영기업, 공무원, 은행 등

아동발달, 영유아교수방법, 놀이중심의 교과과정 운영, 부모상담 기술 습득 및 교사 멘토링 기술뿐만 아니라 실제 영유아보육기관을 경영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 과정을 목족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