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EC 과정 평가
IBEC 과정 수강생 평가
IBEC 과정의 평가는 다음과 같은 목표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 실용성
모두 교사가 IB 학교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과제물(그리고 이 과제물 완수하는데 필요한 IB 지식과 기술)으로 이어집니다.
-
IBEC 과정의 평가 자체를 한국 교사에게 익숙하지 않은 다양한 IB 스타일의 과제 형식(예: 프레젠테이션, 포스터 발표, IB 단원 계획 및 수업 계획)으로 설계하여 이를 통해 IB 평가 형식을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수강생이 IB 평가기준에 익숙해지도록 IBEC 과정 평가도 IB 기준을 기반합니다.
IBEC 과정 평가는 한국어/영어로 수강생이 원하는 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BEC 평가 보증
- - 각 학습활동이 시작될 때, 해당 단원의 평가 과제와 지시사항이 수강생에게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은 과제 마감일, 과제의 중점, 채점자가 추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 IBEC 강사는 모든 수강생들의 과제를 채점할 책임이 있습니다. 지시, 조정 및 표준화 과정은 채점의 타당성과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 - IBEC 평가 절차는 IB 학교에 실제 사용되는 IBO 원칙을 준수합니다.
- - 주간 성찰 과제를 제출하면 그에 따라 강사가 수강생들이 주별 과정 내용을 모두 이해했는지 개별적인 이해도를 확인하며 개별로 피드백을 줄 수 있습니다.
- - 주간 포럼 토론은 수강생들의 참여 여부와 게시된 토론의 내용이 양질의 것인지 모니터링 됩니다.
IBEC 평가 내용
<1학기>
과제 a | 신호등 응답 / 주간 성찰 |
---|---|
과제 b | IB 학습자상 프레젠테이션 |
<2학기>
과제 a | 신호등 응답 / 주간 성찰 |
---|---|
과제 b | 평가 종합 포스터 |
과제 c | 수업 관찰 및 피드백 |
과제 d | 나는 IB 학교 무엇을 가져가야 하는가? |
<대면 수업>
과제 a | 교육과정 설계 프로젝트 |
---|---|
과제 b | 수업 계획서 작성 |
성적 산출 방식
성적 | 실점 |
---|---|
A+ | 96-100 |
A | 92-95 |
A- | 88-91 |
B+ | 85-87 |
B | 82-84 |
B- | 80-81 |
C+ | 75-79 |
C | 70-74 |
C- | 65-69 |
D+ | 60-64 |
D | 55-59 |
D- | 50-54 |
E+ | 45-49 |
E | 40-44 |
E- | 35-39 |
F | Below 34 |
IB 학문의 정직성
- 남서울대학교 IBEC 과정은 IBO의 가치와 사명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학문의 정직성은 이 과정을 수강하는 모든 수강생들에게 기대되는 것입니다.
- 학문의 정직성은 제출하는 모든 과제는 자신의 말로 해야 하며, 자신의 생각, 지식 및 이해를 반영해야 합니다. 이를 제외하고 제출된 모든 내용은 적절히 인용하고 참조해야 합니다.
- IBEC 과정은 지식과 이해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학습된 이론을 개인의 실천과 연결시키기 때문에 ChatGTP와 다른 그러한 프로그램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당신의 개인적인 지식과 이해도를 평가하기 어려우며 그런 모든 제출된 과제를 피해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