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름정인숙
- 전화000-000-0000
- 전화041-580-2241
- 팩스000-000-0000
학과소개
동아시아문화콘텐츠학과에서는 각 나라의 문화적 차이를 상호 비교 및 고찰 하면서 실용적인 문화를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함양하며, 또한 K-Culture 문화가 소셜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시점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겸비하고 크리에이터 자격증을 갖춘 창의적 융합형 문화콘텐츠 전문인을 양성 하고자 한다.
특장점
동아시아문화콘텐츠학과는 인문학을 바탕으로 동아시아 국가의 언어와 문화를 다양한 관점으로 비교 연구 한다. 이러한 인문학적 역량을 21세기 메타버스 공간과 ON-OFF 플롯폼에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로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차세대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론과 실습으로 산학 융합을 연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은 물론 실무경혐과 전문성을 겸비한 교수진으로 유연한 사고와 실용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 한다. 학과 특화로 소셜 분야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과 동시에 소셜 크리에이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 전화번호 041-580-2243
- 이메일 kwonk@nsu.ac.kr
- 관심·연구분야 중국정치체제 및 정치엘리트 연구, 중국 양안관계연구, 한중관계연구
-
학력
- -
-
주요경력
- -
- 전화번호 041-580-2980
- 이메일 jinying2019@hanmail.net
- 관심·연구분야 언어학, 중국어학, 중국어교학, 한중교류, 한중통번역
-
학력
- -
-
주요경력
- -
- 전화번호 041-580-2149
- 이메일 xiangyu0714@naver.com
- 관심·연구분야 라이브 커머스,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온라인 교육, 한중 비즈니스
-
학력
- -
-
주요경력
- -
- 전화번호 010-6688-6891
- 이메일 wasuli@nsu.ac.kr
- 관심·연구분야 온라인마케팅, 인플루언서마케팅, 숏폼커머스, 1인미디어콘텐츠
-
학력
- -
-
주요경력
- -
-
문화학개론Introduction to culture
문화는 한 마디로 정의하기란 불가능하다. 문화란 자연 상태의 사물에 인간의 작용을 가하여 그것을 변화시키거나 새롭게 창조해 낸 것을 의미한다. 문화에 대한 다양한 정의 방식을 학습하며 각 나라의 문화 특성을 이해한다.
-
한국문화의 이해understanding of Korean culture
한국문화의 이해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함양하고 한국 문화의 본질과 의미를 파악함으로써, 한국의 사회·문화적 현실을 인식함으로 한국인과 한국문화에 대해 총체적으로 이해한다.
-
중국문화의 이해Understanding Chinese Culture
문화적 이론을 바탕으로 중국의 음식문화, 생활문화, 예술, 언어와 문자등 다양한 문화를 통해 중국인들의 생할방식을 이해하며, 이를 통해 중국인과 중국문화를 이해한다.
-
동아시아 문화의 이해Understanding East Asian Culture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 문화 중심으로 동양사상과 현대문명, 동아시아 역사의 사상, 동아시아 문학을 이해하며, 여러 가지 문화적 양상을 살피면서 다양한 주제로 논의 한다.
-
문화중국어Cultural Chinese
중국인의 생활 속에 함축된 문화적 의미를 이해하며, 중국의 각 지역마다 서로 다른 나라를 방불케하는 지리적, 역사적 특성, 각양각색의 생활습관 및 문화를 중국어학습과 함께 배운다.
-
한중비즈니스중국어Korean Chinese Business Chinese
중국의 경제발전과 시장확대로 중국시장의 공략을 위한 무역중국어 및 한중 비즈니스문화를 배우며 중국비즈니스분야에서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문화와 언어를 배운다.
-
문화와커뮤니케이션 연구Research on Culture and Communication
문화(Culture)는 집단의 신념, 행동 방식 그리고 유물로 이루어져 있다. 문화는 커뮤니케이션과 학습을 통해 전달된다. 모든 커뮤니케이션에서 문화가 수행되는 중요한 역할을 배운다.
-
한중커뮤니케이션연구A Study on Cultural Communication in Korea
커뮤니케이션은 공통되는 혹은 공유한다 라는 뜻이다.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을 이해하며 한국과중국문화의 공통되는 문화 혹은 공유하는 문화를 살펴보며 쌍방향 원활한 의사소통에 대해 연구한다.
-
소셜미디어문화콘텐츠연구A Study on Social Media Culture Contents
개방, 공유, 참여, 대화, 커뮤니티, 연결등을 목적으로 등장한 네트워크 서비스 및 미디어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실습과 체험을 통해 문화콘텐츠를 연구 한다.
-
문화콘텐츠연구방법Research Method for Cultural Contents
문화적 요소를 지닌 내용물이 미디어에 담긴 것을 통칭하여 문화콘텐츠라고 한다. 인문학을 바탕으로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방송, 문학등 인간이 향유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를 복합 심층적으로 연구한다.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연구A Study on the Storytelling of Cultural Contents
재미있고 감동적인 스토리를 만들어 보고 문학적 상상력, 예술적 심미안을 병행하여 이야기를 매체의 특성에 맞게 표현하는 방법을 연구한다.
-
현장실습(중국,베트남 택1)field train(China, Vietnam and Japan)
실제 업무에 필요한 실무를 현장에서 직접체험 하며 이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