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소개

원장 인사말

도미향
남서울대학교 대학원의 모든 구성원이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많은 대학들이 대학의 일반적이고 보편적 지식의 학습은 이 사회의 보다 전문적인 지식 체계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는 반성과 함께 대학원 중심 대학으로의 전환을 통해 보다 차원 높은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의 사명은 이미 축적된 지식들을 습득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이론과 아이디어로 발전시키고 미래를 위한 새로운 진리체계를 창출해 나가는 것입니다.

남서울대학교 대학원은 첫째,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외국 유명 대학과의 전공 연수, 학술교류, 교환 학생, 외국 유학생 유치 등에 관한 협정을 이미 맺고 추진중입니다.
둘째,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한 특별 장학금, 글로벌 장학금, 유학생지원 장학금, 전문성우대 장학금, 연구 인력 활용 등의 다양한 장학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셋째, 원생의 특성에 따라 졸업 후 사후 관리를 위한 취업 관련 정보망과 학문적 연계 관련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망을 구축할 것이며, 외국의 유명 교수의 사이버 강의 청취와 논문 지도를 위한 프로그램도 개설 중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학원 기숙사가 별도로 마련되는 등 원생들이 학습과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교내 복지 시설 확충과 서비스 프로그램들을 위해 다른 대학원과의 차별화를 꾀할 것입니다.

우리 대학원은 학문적 도전의식을 가진 우수한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수한 교수진과 시설을 갖춘 남서울대학교대학원에서 여러분들의 꿈을 실현시켜 보십시오. 여러분을 꿈과 희망이 가득한 남서울대학교 대학원으로 초대합니다.

대학원장 도미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