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K-뷰티 GLOBAL MBA학과

  • K뷰티비지니스K-Beauty Business

    미용산업과 관련된 기업들의 성공적인 전략의 요건
    산업구조분석과 핵심역량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을 평가하는 과정을 진행하여 뷰티기업에 경영능력을 배양시키고자 한다

  • K뷰티마케팅전략 K-Beauty Marketing Strategy

    마케팅전략의 개념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및 포지셔닝
    마케팅 믹스 전략
    고객관리를 위한 마케팅전략

  • K뷰티 e-비즈니스 K-Beauty e-Business

    K뷰티 인터넷 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
    K뷰티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사례
    CRM/SCM/ERP

  • K이너뷰티 K Inner Beauty

    다이어트, 비만,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 건강뷰티산업의 k이너뷰티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건강한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연구한다

  • 자산관리론 Asset Management Theory

    자본 자산 가격결정 이론,
    효율적 시장, 행동재무학과 같은 현대 투자론을 자산의 유형에 따른 거래의 흐름을 이해하고 시장의 특성에 따른 간접투자의 상품 유형 등 자산 관련지식을 토대로 자산 가격과 수익률의 계산을 통한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구성분 전략, 재테크 전략을 연구한다.

  • K-뷰티경영연구 캡스톤프로젝트 K-Beauty Management Research Capstone Project

    교수와 1:1 지도
    경영 및 창업 연구
    연구보고서(Working Paper)제출 필수

  • K뷰티트렌드 연구K-Beauty Trend Research

    해외뷰티트렌드와 K뷰티트렌드를 살펴보고 이를 통하여 K뷰티트렌드의 방향을 연구하여 제시한다.

  • 뷰티문화연구Beauty Culture Research

    뷰티 분야와 관련된 문화산업을 살펴보고 박물관 등에 보여주는 문화를 이해하고 뷰티 문화에 영향을 준 담론 분석과 예술 분야에 대하여 심도 있는 연구를 한다.

  • K뷰티두피관리연구K-Beauty Scalp Care Research

    두피의 이해를 통한 탈모방지에 대한케어를 집중연구한다

  • K-뷰티트렌드 연구K-beauty trend

    미용산업, TV, 영화, 신문, 미용잡지, 패션잡지 등에 등장하는 배우 및 모델들의 글로벌 뷰티이해를 위한 통성적인 접근을 하여 과거, 현재, 미래의 K-뷰티트렌드를 이해한다

  • B2C마케팅과 마케팅채널B2C Marketing & Marketing Channels

    자연 검색, 유료 검색 (PPC),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추천 트래픽, 블로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카페 등의 마케팅 채널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