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소개

K-뷰티문화산업학과

  • 뷰티산업 트렌드 연구Beauty industry trend research

    글로벌 뷰티산업의 발전을 이해하고 이에 미래 유행경향을 파악하기 위하여 뷰티산업분야의 발전과 성장과정을 연구하여 뷰티산업 방향의 트렌드를 예측하고자 한다.

  • 뉴트리코스메틱 연구Nutricosmetics research

    뷰티산업의 이너뷰티시장의 증가와 개인의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개설하고자 한다.

  • 뷰티예술론Beauty art theory

    예술사적 접근을 통하여 뷰티의 학문적 발전의 틀을 제시하며, 시대적 문화에 따른 이미지 연출과 뷰티분야의 상관관계를 연구하고자 한다.

  • 글로벌 패션아이콘 분석Analysis of global fashion icons

    글로벌 뷰티 트렌드의 방향을 분석하고 미래의 K-뷰티트렌드를 이해하기 위한, 패션아이콘 분석을 통하여 글로벌 트렌드를 연구하고자 한다.

  • 국제 유통 및 마케팅 전략International Distribution and Marketing Strategy

    각 나라에 따라서 온라인의 플랫폼 형태가 다르고 유통전략이 다르며 이에 따른 마케팅전략도 달라진다. 이에 국제간 유통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연구하고자 한다.

  • K-뷰티 상품기획실무Practical Product Planning for K-Beauty

    K-뷰티 산업의 트렌드와 시장 구조를 이해고 국내외 K-뷰티 시장의 특징, 소비자 분석, 글로벌 트렌드를 파악한 상품기획을 통하여 K-뷰티 브랜드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 콘셉트를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고자 한다.

  • K-뷰티브랜딩 전략K-Beauty Branding Strategy

    해외 시장에 이해와 K 뷰티산업 비교를 통하여, 경쟁력있는 k-뷰티브랜드의 브랜딩 전략 사례를 통하여 새로운 브랜드 개발 접근방법을 연구하고자 한다.

  • 화장품성분분석Understanding and Analysis of Cosmetic

    화장품 성분의 분석과 이해는 화장품 상품이해와 개발에 중요한 지식이 될 수 있어서 이 교과목을 통하여 화장품의 성분과 안전성 독성 등에 관하여 많은 자료 등을 이해하고 연구고자 한다.

  • K-뷰티와 한류 경제K-Beauty and the Hallyu Economy

    K-뷰티가 한류 산업에서 차지하는 경제적 역할과 파급력을 이해하고, 뷰티 산업이 한국 경제 및 수출에 어떤 기여를 하는지 분석한다.

  •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과 K-뷰티Intercultural Communication in K-Beauty

    글로벌 소비자와의 소통에서 발생하는 문화 차이를 이해하고, 뷰티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반영할 수 있는 감수성을 기른다.

  • 글로벌 시대의 한국문화 이해Understanding Korean Culture in a Global Context

    K-뷰티와 한류 콘텐츠의 기반이 되는 한국 문화를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세계적 맥락에서 해석할 수 있는 안목을 기른다.

  • 한국사와 현대 사회Korean History and Contemporary Society

    한국 사회와 문화의 뿌리가 되는 역사적 맥락을 이해하고, 뷰티 및 문화산업과의 연관성을 폭넓게 조망한다.

  • K-뷰티와 소프트파워 전략K-Beauty and Soft Power Strategies

    K-뷰티가 한국의 국가 이미지 및 외교 전략에서 차지하는 소프트파워로서의 역할을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