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스포츠경영정보학과

  • 스포츠경영학세미나Sport Management Seminar

    -스포츠경영학은 스포츠산업의 성장과 그에 따른 스포츠경영 전문 인력의 필요에 의해 발생한 학문으로써 다양한 학문적 토대에 기초를 두고 있다. 따라서 본 교과에서는 성공적인 스포츠경영 전문가가 갖추어야할 스포츠 경영학의 지식 및 이론적 체계를 습득하는데 있어 스포츠 경영학의 개념과 목적, 스포츠 경영관리의 영역, 스포츠 경영의 구조, 스포츠소비자 행동 및 유형, 그리고 스포츠 산업의 경영형태 등 다양한 접근방법을 통해 스포츠경영 전문가가 갖추어야할 자질과 태도를 심층적인 토론과 연구를 통해 함양하고자 한다.

  • 스포츠조직 및 인사 관리 세미나Sport Organization and Personnel Management Semina

    스포츠비지니스 조직은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따라 그 유형이 다양할 뿐 아니라 스포츠비지니스 조직만이 갖고 있는 특수성을 갖고 있다. 따라서 스포츠비지니스의 성공을 위해서는 스포츠비지니스 조직의 조직구성원과 조직 자체에 대한 이해와 연구는 필수적이다. 본 교과에서는 스포츠비지니스 조직 및 인사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중심으로 스포츠비지니스 조직의 외적 및 내적환경에 대한 분석, 그리고 상호관계를 심층적으로 이해하여 스포츠경영자의 조직 및 인사관리 능력을 배양시킨다.

  • 스포츠홍보론세미나Sport Public Relations Seminar

    -스포츠 홍보론은 홍보에 대한 이론 및 실제를 중심으로 스포츠 커무니케이션의 역활을 배우며, 스포츠 홍보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기획, 조사, 관리의 제반과정을 고찰하고 스포츠 홍보 활동을 위한 방법론에 대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데 토대를 두고 있다. 추가로 스포츠 홍보 전문가의 자질을 스포츠 홍보의 다양한 하부 영역으로서의 영상홍보, 인쇄물홍보, 사이버홍보 등의 특징 및 사례를 심층적인 토론과 연구를 통해 함향 하고자 한다

  • 스포츠카운슬링세미나sports counselling seminar

    -스포츠 분야 전반의 일선 관리ㆍ감독자나 안전관리 업무에 관계되는 안전 staff에 카운슬링의 초보적 훈련을 실시하고 이런 사람들이 카운슬러(counsellor)적 소양을 체득하여 스포츠 집단으로부터 소외되어 있는 사람, 개인적 문제나 비밀을 가지고 있는 사람 등을 지원할 수 있다.

  • 스포츠법학세미나Sports Law Seminar

    -1. 법 이해
    2. 스포츠법 기초이론
    3. 스포츠법 현장사례 연구(스포츠범죄, 스포츠계약, 스포츠사고, 스포츠인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