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인터내셔널에듀케이션학과

  • 대학원세미나Graduate Seminar

    학생들이 대학원 학업 및 연구를 성공적으로 탐색하는 데 필요한 학문적 기술을 검토하며, 담론적 글쓰기, 독해력, 스타일 및 자료 참조 전략이 포함된다.

  • 국제교육연구방법론IResearch Methodologies in Education I

    문제를 개념화하고, 이론을 사용하여 연구 질문을 구성하고, 문제를 조사하고 관심 질문에 답변하는 방법을 설계하고, 해당 연구 접근 방식을 구현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어 교육 연구에 대한 학생들의 지식과 이해를 개발하도록 설계한다.

  • 국제교육과정개발방법론Curriculum Design and Development (IB Course)

    학습자의 다양한 학문적 요구, 문화적 가치 및 언어 능력에 반응하는 것을 포함하여 국제 교육 환경에서 작성, 가르치고 평가된 커리큘럼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데 사용되는 현재 문제, 접근 방식, 전략 및 구조에 중점을 둔다. 전체적으로 IB 프로그램에 중점을 둔다.

  • 교육평가Assessment, Evaluation, and Reflection (IB Course)

    특히 IB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교육, 학습 및 평가 간의 관계를 개발하고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둔다. 국제 교육 맥락에서 학생과 교육자 모두를 위한 성찰적 실천의 과정과 교수 및 학습을 향상시키는 역할에 대한 검토는 이 과정의 주요 구성 요소이다.

  • 교수학습법Approaches to Teaching and Learning (IB Course)

    다양한 맥락에서 교수 및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에 대하여 조사하며 학생들은 모범 사례에 대해 숙고하고 다양한 지식 및 학습 방법에 대해 검토한다. 교수 및 학습에 대한 IB 접근 방식에 특히 중점을 둔다.

  • 국제교육쟁점과영향Professional Learning (Issues and Influences in International Education) (IB Course)

    학생들이 세계화를 형성하고 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아이디어와 현상에 대해 숙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국제 교육 및 학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특정 문제와 영향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하기 위한 지식과 기술을 개발한다. 국제 교육에서 IB의 역할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 국제교육경영Theories and Practice in Global Administration and Management

    학생들에게 국제 학교 행정 및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 영향 및 요인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의사 결정, 효과적인 조직 커뮤니케이션 및 글로벌 리더십에 대한 전문 기술을 구축하고 개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 국제교육정책과법규Implementing Policy and Change in Education Settings

    이 과정의 전반적인 목표는 광범위한 교육 문제에 걸쳐 원하는 정책 변화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개발, 구현 및 평가하기 위한 이론 기반 체계와 실용적인 기술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 국제교육연구방법론 IIResearch Methodologies II: Planning, Conducting, and Evaluating Research in Education

    학생들은 다음을 통해 교육 연구에 대한 지식, 이해 및 기술을 미세 조정한다. 연구 제안(문제 설명, 연구 질문 및 관련 문헌 검토) 확장하고 선택한 데이터 수집 전략 및 분석 방법으로 연구 접근 방식을 공식화하여 그들의 연구를 수행한다.

  • 국제교육의기초Foundation in International Education

    이 다학문 과정은 세계화와 현대화가 다양한 교육 분야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시민권, 문화적 가치와 다양성, 국제적 마인드와 관련하여 글로벌 운동의 정치적, 사회적 측면을 탐구한다.

  • 어린이교육방법론Understanding Young Learners

    아동 발달과 그것이 학습에 어떤 영향을 미치거나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그것은 또한 학생들이 어린 학습자들을 격려하고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학생들이 어린 학습자들의 사회적, 육체적, 정신적, 정서적 요구에 친숙해지도록 돕기 위해 여러 학습 경험과 교육 방식이 도입될 예정이다.

  • 교육테크놀로지Educational Technology

    학생들이 어떻게 이 기술을 교실에 포함시킬 수 있는지 뿐만 아니라 효율적으로 가르치고 효과적으로 학습하는 데 있어 기술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과정은 현대 교실에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기술 도구들을 사용하는 학생들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나아가, 이 과정은 학생들의 의사소통 이론과 토대를 지향하여, 그들이 효과적으로 가르치고 배우는 데 있어서 기술의 사용을 통합할 수 있다.

  • 인적자원관리Human Resource Management in International Education

    교육 분야와 다문화 환경에서 인적 자원 관리를 소개한다. 특히, 특정 국가의 인적 자원 관리에 대한 문제, 관행 및 윤리적 문제를 인식하고 다문화 환경에서 팀 작업, 의사 결정 및 의사 소통의 실용적인 기술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다.

  • 국제학교형태와구조International Settings and Structures in Education

    학생들에게 국제 교육 기관 및 학교의 유형 및 구조뿐만 아니라 환경을 소개한다. 이 과정은 또한 학생들이 전문성 개발과 리더십을 강조하는 맥락에서 다양한 교육 시스템과 국제 커리큘럼에 익숙해지도록 도움을 준다.

  • 다문화교육Diversity in Education

    문화의 개념과 계급, 민족, 인종, 성별, 특기, 종교, 언어, 연령 등의 미시문화 이해를 기초로 하여 다문화 및 다원적 교육환경의 맥락에서 다양성의 다양한 측면을 고찰한다.

  • 학술발표및작문Graduate Presentation and Professional Writing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다음을 포함한 대학원 학습 및 연구를 성공적으로 탐색하는 데 필요한 학문적 접근한다. 방법은 프레젠테이션 스타일, 산만한 작문의 진단, 읽기, 요약, 합성 및 연구의 비판적 분석과 관련된 절차의 조사, 프로그램의 작업 완수에 필요한 참조 스타일과 자료에 대한 설문 조사 등을 다룬다.